이 자료는 나바호킴의 허가없이 어떠한 다른곳으로 가지고 가거나 퍼가서 사용하는것을 절대 금합니다. 수시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자료이므로 사용할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오신분들은 모두 운전을 잘하십니다.
미국처럼 땅이 넓은곳에서 운전을 하신것이 아니라 좁은곳에서도 운전을 잘하시기에 미국에서 운전하는데 그리 어려움이 없을것입니다.
단지 틀린 규정이 있어서 그것을 조금 혼동 하시는것 같아서 차분하게 하나씩 여러분들이 미국에와서도 자신있게 운전을 하면서 여행을 하실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중요한것은 신호체계입니다.
한국과 크게 다르지는 않으니 일부 비보호 좌회전이나 스탑사인, 그리고 우회전 , 좌회전방식이 약간 틀린데 그런점을 중점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류가 많아서 서로 비슷한것도 있는데 모두 틀린 경우입니다.
답변을 밑에 조금 떨어지게 해놓았으니 천천히 올려서 보시면서 교통시험을 본다고 생각하시고 한번 맞추어 보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한국에서도 흔히 보는 가장 일반적인 신호등입니다.
이 규정은 한국과 같으나 초록색 불일시에 (한국에서는 파란불이라고 하나 미국에서는 GREEN LIGHT라고 합니다. 그래서 티켓등으로 문제가 발생시에 파란불에 건너갔다라고 하지 말고 반드시 그린 라이트에 건너갔다고 해야 합니다. ) 항상 좌회전금지 표지판이 없는 경우에는 거의 모두 비보호좌회전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좌회전은 일반적으로 초록불이 끝나고 노란불 상태에서 최대 2대까지 돌수 있습니다.
즉 노란불에도 회전이 가능합니다만 중요한것은 비보호인만큼 노란불이라고 해도 직진차량이 있으면 좌회전을 포기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미 교차로 안에 들어가 있다면 좌회전을 해야 합니다. 비보호는 가장 주의를 해야 합니다. 모든 책임은 비보호 차량에게 있습니다.
이신호등은 일반 신호등이나 시간표지판이 붙어있습니다.
이것은 혼잡한 출근을 많이 하거나 하는 교차로에 붙어있는데 아침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좌회전을 할수 없고 나머지 시간에는 모두 좌회전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보면 EXCEPT SAT & SUN 이라는것이 있는데 이것은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제한적용을 받지 않는다는것입니다.
이 신호등은 2개의 역활을 동시에 합니다.
왼쪽은 좌회전해당차량용, 오른쪽은 우측차선, 직진 해당 차량용입니다.
빨간 화살표가 나오면 좌회전 허용시에는 초록색 화살표가 나올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것은 위와 같으나 왼쪽 좌회전차량이 U턴도 동시에 허용이된다는것입니다.
미국에서 U턴은 신호가 없을시에는 가급적 하지 말고 좌회전을 하고 P턴을 시도 하는것이 좋습니다.
U턴 허가 신호표지판이 없는것은 한번에 U턴을 할수 없는곳이 많습니다.
만일 직진하는 차량이 있는데 한번에 U턴을 하지 못하면 모든 책임은 U턴한 차량에게 있습니다.
대부분 중앙 분리대가 있는곳은 U턴이 되지만 차선으로 왕복차선이 그어져 있는곳은 U턴을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십시요.
이 신호등은 좌회전 차량용 신호판에 좌회전과 U턴을 동시에 할수 있는 신호표지판입니다.
가끔 이렇게 힘들어서 쉬고 있는 신호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상당히 힘든 경우가 생기기도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직진차량용 신호등이 빨간불일시에 파란불이 켜지면 빠르게 지나가도 됩니다.
그러나 만일 초록 화살표만 안보인다면 이것은 좌회전 하는 분의 센스에 맡겨야 합니다.
이 신호등은 좌회전 차선이 2개의 차선을 가지고 있는 큰길에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1차선 차량만 U턴을 할수 있고 2차선의 좌회전 차량은 U턴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완전하게 좌회전 차량이 U턴을 할수 없음을 표기 한것입니다.
이것은 가장 중요한것중 하나 인데,
가끔 이런 신호등 밑에 NO TURN ON RED라고 쓴곳이 있습니다.
이것은 빨간 신호등일시에 우회전 금지 입니다.
반드시 초록색 불에 우회전이 허용됩니다.
미국에서는 우회전시에 반드시 신호등에서 정차를 하고 3초가 지난후에 우회전을 해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반드시 정차를 했다가 가야 합니다.
이는 전방, 좌측, 을 보는 동안 보행자가 건널수있기때문에 생긴 법입니다.
이런 표시판이 있는곳은 대부분 좌측에서 오는 차를 보기 힘든구역에 있거나 아주 복잡한 교차로에 있습니다.
이것을 어길시에는 가장 많은 벌금이 부과되니 주의하시고 항상 우회전시에는 정차후에 좌측, 전방, 그리고 우측을 보고 우회전을 해야 한다고 꼭 명심하십시요.
이것 역시 좌회전 신호등을 표시한것인데 다시 반드시 그린 화살표에만 좌회전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것입니다.
신호등이 5개의 라이트로 구성이 된것이 있고 이렇게 4개로 구성이 된것이 있습니다.
이런 신호등은 아래 초록색화살표가 이렇게 진행이 되고나면 아래 초록색 화살표 불이 꺼지기만 합니다.
즉 빨간 화살표로는 바뀌지 않고 초록색 직진등만 남게 되는데 이럴시에는 비보호 좌회전을 하면됩니다.
이경우에는 교통이 조금 혼잡해서 위험한곳에 세워지는 신호등인데 이럴시에는 우회전을 할수 없고 초록 화살표에만 우회전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신호등이 2개 달린것입니다.
1,2,3,4 차선에서 모두 신호등이 보이지 않을시에 이렇게 같은것을 2개 설치 합니다.
물론 비보호 좌회전이 허용됩니다.
이것은 좌회전, 직진용이 따로 설치된것이고 이 경우에는 좌회전은 진행되고 직진차량은 정지 상태로 있어야 합니다.
모든 차선이 정지 입니다.
이 신호등은 초록색 화살표에만 좌회전을 하라는 표시판입니다.
좌회전 금지, 직진 OK
미국에서 자주보게 되는 신호판입니다.
흔히 다이아몬드차선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반드시 2인 이상이 탄 차량 전용차선입니다.
일부에서는 CARPOOL LANE이라고도 부르고 HOV LANE이라고도 부릅니다.
미국에서 LINE은 선이고 LANE은 차선이라고 부릅니다.
이 우회전지역에서 혼자타고 우회전을 한다면 티켓을 받게 됩니다.
다음번에서 우회전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시내에서 고속도로 진입을 알리는 표지판입니다.
시내길에서 흔히 볼수 있는데 이것은 10번 고속도로 동쪽 방면을 타는 입구표시 입니다.
이것은 좌회전 신호시에만 좌회전, U턴을 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이것이 5개 달린 신호등인데 좌회전용 신호를 따로 줄때 주로 설치되어있는데 출,퇴근시간이 아닐시에는 보통 일반 신호등처럼 작동해서 직진신호시에 비보호 좌회전을 할수 있습니다.
이 신호는 현재 직진이지만 빨간 좌회전 금지 화살표가 없어서 비보호 좌회전을 해도 됩니다.
비보호 좌회전은 되나 U턴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경우에는 좌회전과 직진이 동시에 진행되어도됩니다.
아래 신호등을 보십시요.
노란불이 들어오면 죄회전 전용신호등은 나가서 이신호 이후는 비보호 좌회전이 됩니다.
노란화살표가 나가고 초록색 직진등이 들어왔다면 비보호 좌회전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U턴은 금지 입니다.
이경우에는 좌회전 신호만을 따로 주는것인데 좌회전 차량이 많은곳에서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보호 좌회전이기에 좌회전차량은 직진차량에게 양보하라는것입니다.
이것은 많은 차량들이 이동하는곳에 강조하기 위해서 있고 시간별로 좌회전을 따로 시키기위해 만들어 놓은 신호등입니다 .
미국에서 가장 잘 지켜야 하는 표지판입니다.
이것은 사거리에 정지판인데 ALL WAY란것은 4 방면의 차량들이 모두 정차를 한다는 표지판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잘 지켜야 하고 새벽이라도 반드시 지키십시요. 누가 보던 안보던 지켜야 합니다.
이 것은 멀리서 경찰이 봐도 차가 정지를 하고 갔는지 정확하게 잘볼수 있어서 밤에 한가할시에 슬쩍 지나가면서 가장 많이 받는 티켓입니다. 미국은 차량이 별로 없어서 멀리서 위반 차량을 손쉽게 잡아내니 주의하시고 꼭 3초 이상 정지했다가 가십시요.
가장 흔히 보는 것인데 이것은 보통 내가 가는 차선과 상대편에서오는 차선만 정지하는곳에 많습니다.
이때 좌, 우측 차량들은 정지하지 않고 그냥 지나갈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고 좌,우측 차량측에 정지판이 없다면 정지했다가 안전할시에 건너가야 합니다.
미국에서 중요한것중 하나 입니다.
일방통행로 이니 절대 들어오지 말라는 표지판입니다.
도시에서 가장 눈여겨 보아야 할 신호표지판입니다.
가 장 중요합니다. 이것은 한국과는 조금 다른데 한국에서는 도로에 과속차량을 찍는 카메라가 있지만 미국에서는 아리조나의 한도시를 제외하고는 과속을 찍는 카메라는 고속도로상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도시 4거리에서 신호위반 챠량을 잡는 카메라는 있습니다. 이것은 한국의 초기에 있었던 카메라 방식인데 적발이되면 카메라가 반짝하고 빛이나게 되는 구식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경찰과는 관련없고 도시에서 운영하는것입니다. 이것에 적발되면 한국처럼 사진과 함께 적발 티켓이 나오게 되는데 이 역시 최고 금액입니다. 이것은 노란불에 진입을해야하고 일단 빨간불이 들어온 상태에서 진입이 되면 촬영이되어서 벌과금을 내어야 합니다. 미국은 반드시 사전에 경고를 하여야 하는데 이것은 전방 신호등이 신호위반 차량을 촬영하여 벌과금을 부과한다는 신호등앞에 표지판입니다. 물론 어느 신호등에서던 안전을 위해서 신호를 잘 지켜야 하지만 이런 표지판이 있는곳에서는 더욱 신경을 써서 신호위반을 하지 않도록 하십시요.
일단 신호위반을 해서 찍혔을시에는 이것을 렌트카에 알려주고 벌과금이 나오면 알려달라고 해서 벌금 납부를 하여야 차후 입국시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차후에 다시 찾으면 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호를 잘 지키시고 운전하면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은 모험이 아니라 삶에 활력을 주는 휴식입니다.
이 자료는 나바호킴의 허가없이 어떠한 다른곳으로 가지고 가거나 퍼가서 사용하는것을 절대 금합니다. 수시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자료이므로 사용할수 없습니다.
추가 미국 에서 자동차 운전 관련 자료 :
미국 도로판 표지판 보고 여행하는 방법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9&dirId=9020201&docId=1374560
미국에서 운전중 교통사고가 났을시에 해야 할일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9&dirId=9020201&docId=1374561
미국 신호등 체계 (꼭 안전운전하십시요.)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9&dirId=9020201&docId=1374562
미국에서 자동차 주유 관련 자료 1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9&dirId=9020201&docId=1374563
미국에서 자동차 주유 관련 자료 2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9&dirId=9020201&docId=1374567
'미국 여행 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도로판 표지판 보고 여행하는 방법 (0) | 2016.06.15 |
---|---|
미국에서 운전중 교통사고가 났을시에 해야 할일 (0) | 2016.06.15 |
미국에서 자동차 주유 관련 자료 1 (0) | 2016.06.15 |
미국에서 자동차 주유 관련 자료 2 (0) | 2016.06.15 |
시애틀애서 밴쿠버 육로 입국 (0) | 2016.06.15 |